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밀리의 서재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장점, 단점 총정리

by ΝΜΒΒ 2021. 9. 8.
반응형

전자책을 무제한으로 읽을 수 있는 밀리의 서재는 출시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단기간에 회원수가 급증하였고 현재는 300만 명이 사용 중인 앱입니다. 밀리의 서재 TV CF를 보고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거란 생각이 드는데요.

 

현재까지 밀리의 서재를 1년 이상 꾸준히 사용하며 느꼈던 어플의 장단점과 밀리의 서재 가격에 대해서 정확히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밀리의 서재 월정액

밀리의 서재 월정액 (전자책)

밀리의 서재 전자책을 구독하면 기간 내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한 달 가격 _ 9,900원 [PC / 모바일 웹 결제 가격, 안드로이드 결제 시 11,900원 / 아이폰 결제 시 12,000원]
  • 1년 가격 _ 99,000원 [PC / 모바일 웹 결제만 가능, 앱 결제 불가]

 

밀리의 서재 월정액 (종이책)

전자책을 구독하면 기간 내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두 달에 한 번 밀리의 서재에서 추천하는 종이책 한 권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한 달 가격 _ 15,900원 [PC / 모바일 웹 결제만 가능, 앱 결제 불가]
  • 1년 가격 _ 183,000원 [PC / 모바일 웹 결제만 가능, 앱 결제 불가]

 

밀리의 서재를 처음 구독하시는 분들은 어플을 깔면 자동으로 무료 1개월 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고민이 되시는 분들은 밀리의 서재 한 달 무료 체험을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밀리의 서재 사용 후 장점

장점1. 엄청난 양의 전자책

밀리의 서재에는 동네 도서관보다는 훨씬 더 많은 책들이 전자책화 되어 있어 취향에 맞는 책을 찾기도 쉽고 다독이 가능합니다. 다독을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 독서를 시작하는 분들은 독서 습관을 길러 보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장점2. 독서가 힘들 땐 오디오북

책 읽을 여유 시간이 부족한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밀리의 서재는 전자책뿐 아니라 오디오북도 많아 단순노동 및 집안일을 하면서 라디오를 청취하듯 오디오북을 사용해 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장점3. 독서의 편리함

종이책은 상시 들고 다니기도 힘들고 책을 꺼내 읽을 장소도 찾기 어려운데요. 밀리의 서재는 항시 소지하고 있는 핸드폰에 깔려 있는 앱이다 보니 언제 어디서는 원하는 때에 수시로 독서가 가능합니다.

 

장점4. 독서 스케줄 관리 용이

밀리의 서재엔 독서 루틴 알람이 있어 시간을 설정해 두면 독서 시간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읽고 싶던 책을 내 서재에 모아두었다 다음에 읽어볼 수 있고, 읽던 책 또한 서재에 정리되어 있어 책 관리가 편리합니다.

 

장점5. 다양한 장르의 책

자기 계발, 트렌드, 인문학, 소설, 만화, 월간 잡지부터 인터넷 소설까지 정말 다양한 장르의 책을 있어 다양한 책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 사용 후 단점

단점1. 전자책이란 불편함

밀리의 서재의 단점이라기 보단 전자책의 단점이라 할 수 있는데 전자기기로 봐야 하는 전자책이다 보니 눈의 피로감이 더 심하고 직접 책에 하이라이트를 치거나 책에 글을 쓰는 기능들이 어렵습니다.

 

단점2. 집중력이 떨어짐

독서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도 밀리의 서재의 단점이라기 보단 전자책의 단점입니다. 아무래도 핸드폰이나 태블릿의 앱으로 독서를 하다 보니 SNS 알람이 뜨거나 쇼핑 알람이 오면 다른 일로 빠지기 십상입니다. 

 

단점3. 도서 베스트 순위가 다름

밀리의 서재는 베스트 순위가 다릅니다. 서점은 보통 판매부수에 따라 베스트 순위가 정해지는데 밀리의 서재 또한 기본적으론 인기 도서를 보여주나 인기도서 중에서도 완독 가능성이 높은 도서 순위로 나열됩니다.

 

단점4. 간추려 읽어주는 오디오북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은 책을 집중해 읽기 어려울 때 듣기 좋지만 오디오북은 대부분 책 한 권을 온전히 읽어주는 것이 아니며 중요한 부분만을 발췌하여 읽어주기 때문에 책의 전반적인 내용만 파악 가능합니다.

 

단점5. 전문도서의 부족함

아무래도 최근에 나온 전자책 앱이며 취미로서의 독서를 하시는 분들이 이용하는 전자책 앱이다 보니 전문도서나 옛날 도서가 매우 부족한 편입니다.

 

 

밀리의 서재 후기

밀리의 서재를 1년간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사용하기 전에 비해서 독서량이 많이 늘었다는 점입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다 보니 카페, 집, 화장실 등 어디서든 독서를 할 수 있고 이동하는 시간, 친구를 기다리는 잠깐의 시간에도 독서가 가능하다 보니 독서량이 2~3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아쉬운 점은 전자책이다 보니 확실히 독서할 때의 집중력이 상당히 떨어집니다. 저는 핸드폰에 앱을 깔아 사용하다 보니 핸드폰에 수시로 뜨는 각종 SNS, 메일, 쇼핑몰 등 다양한 알람이 보일 때마다 집중력이 흐트러지고 독서가 중단될 때가 많았습니다.

 

집중력이 떨어지고 딴짓을 하기 쉬운데도 독서량이 늘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밀리의 서재를 구독하고 유지할만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밀리의 서재는 한 명이 결제해도 최대 3명까지 같이 사용 가능해 가족 구성원들도 같이 독서를 할 수 있어 월정액 비용이 전혀 아깝지 않았습니다.

 

독서량도 늘리고 독서습관을 만들고 싶은 분들께 밀리의 서재 추천드려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