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콤부차 효능 / 부작용

by ΝΜΒΒ 2021. 9. 14.
반응형

콤부차는 차를 발효시켜 만든 건강 음료로서 서양 사람들이 웰빙,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며 콤부차가 트렌드화 되기 시작했습니다. 녹차, 홍차를 우리고 꿀 또는 설탕을 소량 첨가해준 다음 스코비(호모균)균을 넣어 발효시켜 만듭니다. 발효되는 과정에서 아세트산이 발생하여 식초의 산미와 톡 쏘는 탄산의 청량감이 첨가된 건강 웰빙 음료입니다.

 

발효된 원액에 다양한 과일을 첨가해 과일 콤부차를 만들기도 하는데요. 발효 식품인 콤부차엔 다양한 유익균이 함유되어 소화작용을 돕고 위 건강 및 장 건강을 개선시키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웰빙음료 콤부차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콤부차의 효능

1. 소화촉진

앞서 말씀드린 대로 콤부차는 발효 식품입니다. 발효가 되면서 다양한 효모균들이 생성되고 소화 효소들이 다량 증식되어 단백질과 당질 등의 분해를 도와줌으로써 전반적인 소화기능의 향상을 돕는다고 합니다.

 

2. 장 & 위 건강

발효되는 과정에서 프로바이오틱스의 군집과 개채수가 다량 증식하게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천연 프로바이오틱스 음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 / 위 건강을 개선시키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3. 해독작용

콤부차에는 체내 중금속을 배출해주는 글루콘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대사 과정에서 발생하는 독소와 외부에서 침투한 독소를 해독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합니다.

 

 

4. 피부 미용

녹차, 홍차를 사용해 만드는 콤부차엔 원료인 차의 효능도 그대로 담겨 있습니다. 차에서 우러난 카테킨, 폴리페놀은 항산화 능력을 지니고 있어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활력을 선사해 피부 미용 및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다이어트

발효된 콤부차엔 아세트산이란 식초의 핵심성분이 첨가되어 혈당관리 및 지방 분해에 도움을 줍니다. 꾸준히 복용 시 신진대사량이 증가되고 식욕조절이 되는 등 많은 이점이 있어 체중관리를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콤부차의 부작용

콤부차 효능은 정말 뛰어나지만 부작용도 알고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녹차, 홍차를 원료로 사용해 만드는 콤부차엔 소량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발효 과정에서 약한 알코올이 발생하기 때문에 임산부나 어린아이들이 마시기에 적합하진 않습니다.

 

콤부차의 발효 제조 과정 중에 오염되어 부적절한 미생물이나 유해균이 침투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가정에서 직접 만들 땐 소독과 위생관리에 신경 써서 만들어야 하고 시중에 나온 제품은 저온 살균된 제품을 사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댓글